[기본스크립트]
수강후기게시판 명가차이니즈 수강생들의 생생한 후기
ip IP from :
카테고리출력 开始学汉语的情由 (중국어를 공부하기 시작한 사연)
작성자 한우* (작성일: 2023년 10월 13일 09시 57분)
담당강사

첨부파일

  • 첨부파일


我来自我介绍一下。

各位,见到你们我很高兴。我姓韩,叫韩佑燮。
在大学专业土木工程
,GS建设做安全任务,201512月退休

退休后休息了一段时间了,然后在位于清州的GS建设公寓建设现场,在过去的2年里进行了利用影像监视的安全任务。

看着在塔吊上设置的高性能相机影像,一旦发现危险情况,立即进行警告广播。

但问题是意思疏通。作业者一半以上是中国人,他们违反安全守则次数频繁,常常产生了险情。

现场部署了很多翻译人员,但违章作业人员的反应没有,很郁闷。

这样的情下,了几句偶然知道地,立刻反就有了。 比如,"落危,一定要挂好安全的挂"的。

为马上就有反,所以产生""的奇妙的感

从那的时候,我对汉语产生了兴趣,开始通过网上进行学汉语。那时是2017年中秋节的,所以至今2年了。

从今年1月末我想了接触到更加生动的汉语。于是,我在网上寻找学院信息时,认识了名家Chinese

刚开始上视频黑板课时约5个月,之后到现在都进行了成电话课了。不管怎么说,我觉得电话课不受场地影响,非常方便。

到白天课移动的焦新老师,接着到现在一直教我的赵丽莎老师。非常感谢两位老师。

下课后,我把收到回信的上课的内容重新制作成Excel文件,打印出来带在身上复习了,好像很有帮助的。

虽然我的汉语水平还差得远,但是汉语学习非常有意思。

如果有机会,我想去3~4周左右的语言研修。 今后继续努力,我希望两三年后能跟中国人进行自然的对话。

年纪大了,我希望做当导游和亲戚或者朋友们一起去自由的中国旅行的梦想,那天为止会努力学习。

谢谢名家Chinese 加油!


(작문에 실수가 많을 것 같아 한글원본을 함께 올려놓겠습니다.)

저자신을 소개하겠습니다.
여러분 만나서 반갑습니다. 저는 한우섭이라고 합니다. 대학에서 토목공학을 전공했고, GS건설에서 안전업무를 수행하다가 2015년말에 정년퇴직했습니다.
퇴직후 얼마간 쉬다가, 청주에 있는 GS건설 아파트건설현장에서 영상감시를 통한 안전업무를 지난 2년동안 했습니다.
타워크레인에 설치한 고성능 카메라 영상을 보면서 위험상황이 발견되면 바로 경고방송하는 일입니다.
그런데 의사소통이 문제였습니다. 작업자의 절반 이상이 중국인으로, 이들은 안전수칙 위반 횟수가 빈번하여, 위험한 상황이 자주 발생했습니다.
현장에 통역원이 많이 배치되어있지만, 위반작업자들의 반응이 없어서 많이 답답했습니다.
그러다가 우연히 알게된 중국어 몇 마디 하니까 즉각 반응이 있었습니다. 예를들면 "추락위험이 있으니 안전벨트 걸으세요." 같은거 말입니다. 바로 반응이 있으니까 "이것봐라"하는 묘한 기분이 들더군요.
그때부터 중국어에 흥미가 생겨서 인터넷 강의를 통해 중국어를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그때가 2017년 추석연휴니까, 지금까지 약 2년 되었네요. 올해 1월말에는 좀더 생동감 있는 중국어를 접해보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을 통해 학원 정보를 찾다가 명가차이니즈를 알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화상칠판수업을 약 5개월, 이후 현재까지 전화수업으로 바꿔서 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전화수업은 장소에 영향을 받지않기 때문에 무척 편리하다고 생각합니다.
낮시간으로 옮기신 焦新 선생님에 이어서 赵丽莎 선생님. 두 분 선생님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저는 수업이 끝나면 회신받은 수업내용을 엑셀파일로 다시 작성, 출력해서 가지고 다니면서 복습했는데 많이 도움이 된것 같습니다.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중국어공부는 아주 재미있습니다.
저는 기회가 되면 3~4주 정도 어학연수도 다녀올까 합니다.  앞으로 계속 노력해서 2~3년 후에는 중국인과 자연스런 대화가 가능하기를 희망합니다.
나이가 들어 가까운 친지나 친구들을 가이드하면서 자유로운 중국여행을 즐기는 그날을 꿈꾸며 오늘도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명가차이니즈, 화이팅!




댓글목록(0)
내용
SITE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