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스크립트]
수강후기게시판 명가차이니즈 수강생들의 생생한 후기
ip IP from : 211.43.79.225
카테고리출력 명가 차이니즈에서의 수강 3개월쨰
작성자 이정* (작성일: 2010년 09월 16일 11시 23분)
담당강사

첨부파일

  • 첨부파일

 

  어린시절 무협영화를 워낙 좋아하던 탓에 중국의 문화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평소에 여행을 자주 떠나기에 중국에도 가보고 싶었지만 중국어라는 언어는 너무도 어려워 보여서 감히 배워보고자 시도조차 할 수 없었습니다. 그냥 남들이 다 하는 영어공부나 해보자는 생각에 영어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직장인이다보니 외국어를 배우고 싶어도 학원에 다니기가 쉽지 않아서 전화로 영어회화를 배우기 시작했는데 생각보다 재미있었습니다 전화영어를 시작한지 한달째, 중국어도 이렇게 전화로 배울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평소 자주 방문하던 중국여행 동호회에서 명가차이니즈의 이름을 듣고 중국어 한마디도 할줄 모르면서 무조건 레벨테스트를 신청했습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신청한 레벨테스트의 긴장감은 전화기 넘어로 들리는 친절한 강사 선생남의 이야기에 눈녹듯 사라지고 중국어도 이렇게 하면 잘 배울 수 있겠다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레벨테스트 후 곧바로 수강신청을 하고 중국어 전화영어를 시작했습니다.

  어릴때부터 한자를 배우는 것을 너무도 싫어했고, 대학에서도 한자 과목에서 D0라는 엄청난 점수를 받은 탓에, 교재를 펼치니 너무 어려워 보이고 한자의 아우라에 눌려 기가 죽었습니다. 하지만 수업의 첫 날부터 한자가 아니라 영어로된 발음기호를 따라서 하나씩 중국어를 읽어나가니 생각보다 빨리 중국어의 단어와 발음에 친숙해졌습니다. 자음 모음을 읽는 방법을 배우고, 단어를 배우고, 기본적인 회화를 체계적으로 배워나가면서 점점더 중국어의 재미에 빠져 들었습니다. 한자를 익히는 것이 관건이었는데, 그날 배운 한자를 중국어로 읽으면서 노트에 매일매일 적어보니 전혀 외우지 못할것 같던 예전의 두려움과는 다르게 생각보다 잘 외워졌습니다. 그날의 수업을 위해서 예습과 복습시에 한자를 적어보면서 외우려고 노력한것이 하루이틀 쌓이다보니 생각보다 잘 외워진것 같습니다. 그리고 선생님이 전 수업의 내용을 항상 복습해주시면서 피드백을 해주셔서 다시 기억을 되살릴 수 있어서 더욱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제 중국어를 배운지 3개월이 되었습니다. 이제는 전화영어보다 중국어 공부가 더 재밌어 졌습니다. 현재는 다락원 입문 교재1권의 마지막 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한자와 중국어에 대한 두려움이 이제 많이 없어졌습니다. 전혀 배울수 없을것 같았던 중국어인데 이제 아주 초보이기는 하지만 한자로된 중국어의 문장을 읽고 이해할 수 있으며, 가벼운 일상적 회화와 단어들을 이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모든것은 좋은 선생님의 체계적이고 성실한 지도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렇게 후기를 올리게 된 것도 3개월째 너무도 재밌고 즐겁게 중국어를 가르쳐 주신 정청화 선생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다락원 중국어 회화시리즈를 마스터하고 중급이상의 중국어 실력을 가지게 될때까지 절대 쉬지않고 조금씩 공부해 나가렵니다. 좋은 선생님과 공부할 기회를 제공해주신 명가 차이니즈에 감사드립니다.



댓글목록(0)
내용
SITE MAP